iCADPlus

란?

장비, 설비 분야의 설계를 쉽고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개발된 3차원 CAD로써,
기존의 CAD와는 다른 설계 기법을 활용하여 보다 쉽고, 빠르고, 효율적인 설계를 지원하는 3차원 CAD 입니다.

iCADPlus 특징

빠르다

속도가 느려서 답답하셨죠?
ICAD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가벼운 3D CAD입니다.
데이터 처리속도 비교  *측정대상 : 범용 공작기 : 약 6,000부품 *측정환경: CPU : Dual-Core 2.8GHZ, 메모리 :2GB
타사 CAD
32bit 32bit 64bit
로드 (편집모드) 2초 메모리 부족으로 측정불능 11분 58초
복사 (6000부품) 0.4초 1분 44초
이동 (6000부품) 0.2초 9초
면식축 0.2초 49초
구멍 (추가 / 삭제) 0.2초 22초
라운드 (추가 / 변경) 0.2초 20초
저장 10초 1분 15초

쉽다

어려운 3차원 설계... ICAD로 하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기존 3D CAD의 공통적인 특징은 구속조건에 의한 형상 작성 및 편집 방식으로 많은 부품의 장비, 설비 설계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iCAD 다이렉트 모델링 / 편집 방식으로 구속조건 없이도 손쉽게 설계할 수 있으며, 어셈블리를 위한 부품간의 구속조건 없이, COPY와 MOVE 기능만으로 손쉽게 어셈블리 합니다.
*치수 구속조건 없이 쉽게 3D 모델링 작성
*스트레치 기능을 이용한 다이렉트 형상 편집
*부품간의 구속조건 없이 어셈블리 가능
*또한, iCAD만의 획기적인 모델링 기능을 통하여 2D 도면을 빠르게 3차원화 할 수 있습니다.
(타 CAD 대비 1/30 공수 절감)
2D→3D 다이렉트 모델링

효율적이다

3D CAD때문에 설계 프로세스를 바꿔야 하나요? 아닙니다.
ICAD는 장비/설비 설계에 최적화된 고효율 설계 프로세스를 지원합니다.


구상설계
부품 레벨에 관계없이 한 개의 파일에서 설계를 시작하며, 간단한 조작만으로 2D레이아웃을 3D 공간상에 배치하고, 2D 레이아웃을 직접 활용하여 빠르게 3차원화 합니다.
상세설계
부품간 연관 관계를 고려하여 어셈블리 상태로 상세 설계를 진행합니다.
상세 설계가 완료되면 형상을 참조하여 부품 레벨을 구성하기 때문에 직관적인 모델링을 할 수 있습니다.

도면작성
iCAD의 자동치수 기능을 이용하여 도면 작성하는 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BOM, 표제란 Template 기능을 제공하여 쉽고 정확한 도면 작성이 가능합니다.

출력 및 변환
일괄 출력 기능 및 AutoCAD 일괄 변환 기능을 지원하여 쉬운 출력 및 변환이 가능합니다.

디지털 검증

손쉽고 다양한 검증 기능으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합니다.

MASS PROPERTY
재질 정보를 입력하여 중량 및 무게 중심 등을 쉽게 체크합니다.

초고속 간섭체크
고속 간접체크 엔진을 탑재하여 36,000 부품 기준 간섭 체크시 20여초가 소요되며, 간섭 부위는 어셈블리 상태에서 즉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동작 시뮬레이션
간단한 조작만으로 조건을 부여하면 자동으로 엑셀 Time Chart와 연동되어 시간과 속도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조건 방식이 아니므로 손쉽게 시뮬레이션 할 수 있으며, 이는 공정분석 및 영업제안, 유관부서와의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